게임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 내에는 영리 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세오비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콘텐츠”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게임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말합니다.
2. “모바일 기기”라 함은 휴대전화, 태블릿PC,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3. “제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구글플레이 등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사와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모바일 플랫폼의 가입 정보, 프로필 사진 등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개인 프로필”이라 함은 구글플레이 등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부여한 "구글플레이ID 및 닉네임” 등을 의미하며, 이용자가 설정한 사진, 도화 등의 “프로필 사진”을 포함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6. “임시회원”이라 함은 회원인증을 하지 않고 게스트로그인 모드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7.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8. “유료 결제”라 함은 “콘텐츠”내에서 유료로 “아이템”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의미합니다.
9. “아이템”이라 함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갑옷, 물약, 교환수단, 게임 내 머니, 이용권, 기타 일정 또는 랜덤한 결과값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또는 이를 인식 가능하게 표현한 것들을 의미합니다.
10. “무료아이템”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아이템(무상으로 지급한 유료아이템 포함)을 의미합니다.
11. “유료아이템”이라 함은 “유료재화”를 통해 구매한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12. “유료 재화”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구매한 게임 내 화폐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제휴 서비스)
1) “서비스”는 구글플레이 등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다른 회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2) “서비스” 이용 전, 회원은 구글플레이 등 모바일 플랫폼의 “개인 프로필”을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사와 여러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특성 상, 여러 개의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가입한 “서비스” 별로 해지(회원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는 제휴사의 회원 정보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제휴사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제휴사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설치된 “콘텐츠”를 삭제 할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 등 이용 정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5조 (커뮤니티 서비스)
1) "커뮤니티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가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게시판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은 구글플레이,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 타사 플랫폼 계정을 연동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개별 카페에 가입을 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가 카페매니저 및 스탭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서비스”는 외부 플랫폼의 정보와 연동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플랫폼사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플랫폼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제한규정 및 관리 규정 등을 커뮤니티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6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seobigames/3) 또는 “콘텐츠”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seobigames/3) 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경우에는 30일 이상)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전 공지하거나 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전자우편 발송 등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원”에게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2.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의 접속 이용자에 대해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8. “회사”가 “서비스”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에 대해 “임시회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기록 및 구매기록이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최초 서비스 이용 시 팝업 등으로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임시회원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서비스 이용기록은 회원인증 이후 연계 또는 양도될 수 없으므로 회원인증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권장합니다.
1. 모바일 기기를 변경한 경우
2. 모바일 기기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모바일 기기에서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를 삭제한 경우
제8조(신원정보의 표시 및 콘텐츠의 이용 조건)
1)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신원정보는 각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판매 화면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seobigames)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유료아이템"의 정보 및 이용조건, "콘텐츠"의 이용 등급, 최소 시스템 사양 등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오픈마켓 내 판매화면 등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공급자 : (주)세오비게임즈
2. 이용조건 : 게임 내 이용 가능
3. 이용등급 : 상품 별 별도 표시된 이용등급정보에 따름(판매화면 또는 게임 구동화면 내 표시)
4. 결제금액 : 상품 별 별도 고지된 결제금액에 따름
5. 상품공급방식 : 게임 내 제공
6. 최소시스템사양, OS : 각 콘텐츠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7. 필수소프트웨어 : 각 콘텐츠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8.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등 : 본 약관 제 21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에 의함
9. 상담방법 : "콘텐츠" 내 1:1상담, 홈페이지 고객센터 또는 전화(010-6658-7415)
3) 원칙적으로 “회원”이 구매한 “유료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콘텐츠”내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콘텐츠” 별 정책에 의해 “콘텐츠” 간 “유료아이템”의 이동, 거래 등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별도로 표시한 바에 따릅니다.
4)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 “콘텐츠” 내 고객센터 1:1문의(seobigames@naver.com),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seobigames)를 통한 문의, 대표전화(010-6658-7415)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콘텐츠” 이용 시 제한에 대한 사항 등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9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 결제”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도 “유료 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구매 전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유료아이템”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이용료 등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대해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여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운영정책 및 이용제한규정)
1)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정책 또는 이용제한 규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 또는 이용제한규정 개정 시 7일 전 고지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는 운영정책 또는 이용제한규정 개정 시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3) 운영정책은 서비스 내 메뉴 또는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3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설비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침해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제14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원”은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아이템”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제한규정)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행위의 종류 및 사안의 경중에 따라 “회원”의 게임서비스 전체에 대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의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적법한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는 행위
3.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4.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5.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내 머니 등)을 취득, 이용하는 행위
6.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양도(매매, 증여)하는 행위
7. 결제와 관련된 모든 부정 행위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10.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청소년보호법 또는 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5. 승부를 조작하거나, 게임의 강제종료를 하는 등 게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
1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6조(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이 입력한 별명, 사진, 상태정보 등은 다른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으로서,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다른 “회원”들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안정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단말기 정보, OS 정보 및 버전, 이용하고 있는 가입 통신사 정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채팅내용 등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통신내용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법령 위반행위 조사,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기타 “서비스” 내 질서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해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원하지 않는 경우에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5) "서비스"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8) 제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1조(대금결제)
1) “유료아이템”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22조(청약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아이템”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3. 결제 시 지급되는 부가상품(재화,포인트,마일리지,아이템 등)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4. 묶음형으로 판매된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아이템의 경우
6.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재화 및 아이템
7.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재화 및 유료아이템
3)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유료아이템”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구매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구매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제23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의 유료아이템을 회수하고, 회수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합니다.
2)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제24조(과오금의 환불)
1)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25조(유료재화의 환불)
1) “유료재화”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유료재화”를 구매하였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2.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재화”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 받을 수 있는 “유료재화”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유료재화”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상품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6조(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페이지상의 메뉴를 이용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유료결제”로 구매한 상품에 대해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주)세오비게임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한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계약을 해지하고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일 및 개인정보의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7조(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경우에는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유료아이템”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상합니다.
3)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8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유료 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기기 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이동 등의 경우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위 제1항에서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게임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주)세오비게임즈 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공하는 모든 게임 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고객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알아야 할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보다 쾌적하고 원활하게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고객이 쾌적한 환경을 통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운영정책에는 서비스 이용 시 유의하셔야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1. 기본 운영 정책
1) 본 운영정책은 자사 게임을 서비스 하는 데 있어 발생할 수 있는문제점에 대해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원칙입니다.
2) 회사는 효율적인운영을 위해 내용을 제정/변경/삭제할 수 있으며, 변경 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 또는 중요한 내용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이상 사전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3) 운영 정책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약관에 정하여진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기준 등, 운영의 일반 원칙을 정한 회사의 규정이며, 회사는 운영 정책에 따라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이용약관 및 본 운영 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그리고 관계 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의무와 권리
1) 고객은 양질의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일부 지켜주셔야 할 내용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정당한 권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회원가입시 본인의 신상정보로 가입을 해야 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명의로 가입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으며, 이벤트 대상 제외및 서비스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회사의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기타방법으로 사용하거나,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게임의 취약점 (버그, 계정도용, 불법프로그램)을 발견했을 때에는 반드시 운영진에게 신고해 주셔야 합니다. 신고를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으실수 있으며, 아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이용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의 문제점을 악용한 행위
② 버그를 운영진에게 알리지 않고 이를 유포하거나 악용하는 행위
③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은 불법프로그램(회사로부터 공식적으로 전달받거나 승인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④ 클라이언트의 무단 변조 행위
⑤ 시스템의 불안정을 이용하여 다른 회원의 게임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
⑥ 데이터 조작 및 추출행위
⑦ 그 외 운영진의 판단에 운영정책과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고객은 다음의각 문의 채널을 통해 자사 게임을 서비스와관련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게임 내 [환경설정]
② seobigames@naver.com 문의하기
운영시간 : 월 ~ 금(09:00 ~ 18:00) 외
회사는 상기에 나열된 모든 채널을 통해서 접수된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최대한 신속히 도움 드릴 것을약속합니다. 다만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7) 서비스에부당한 피해를 당한 경우, 고객은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8) 고객은 본운영 정책 적용에 불만이 있을 경우 언제라도 회사에 이의 신청이 가능하며, 이의가 정당할 경우 운영정책에의해 정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인한 것일 때에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3. 계정 관리
1) 고객은 본인의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2) 아이템 및계정의 공유/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거래/양도는 인정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사기, 계정도용)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3) 타인과의계정공유 혹은 계정, 캐릭터,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이용 권한이 박탈 될 수 있으며, 이로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현물 거래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계정을등록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계정의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등을 통해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사기는 개인과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비슷한 캐릭터명 생성, 지인을 사칭,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이오니 게임 이용 시 주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구글플레이를 통해 서비스되는 경우 구글플레이 계정 정책을 따르며, 구글플레이 계정에 대한 문의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문의하셔야합니다.
4. 작명 정책
1) 본 항의작명정책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캐릭터명, 닉네임,길드명 등 고객이 선정하는 모든 명칭에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2) 서비스를이용함에 있어 고객은 자유롭게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등 명칭을 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명칭 사용이 적발된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제한 및 변경이 될 수 있고, 회사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이름
②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인 내용이포함된 이름
③ 인종 및 성차별(음란)적인 이름
④ 반 사회적이거나 특정 종교 및 집단에 대한 비하 또는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이름
⑤ 당사 및 게임 또는 원작과 관련되거나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⑥ 아이템/계정의 현금거래를 유발할 수 있는 이름
⑦ 운영자, 도우미, 운영진명 등 운영자로 인식되거나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
⑧ 기타 제 삼자의 상표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⑨ 위에 해당하는 닉네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5. 복구 정책
1) 기술적인오류로 아이템/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를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에서 일부복구가 가능합니다. 단, 고객 스스로 과실이나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및 공지 사항에공지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2) 사기는 개인과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다만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조사를 진행하여 확인된 가해 계정은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3) 복구 신청은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문의 접수를 하셔야 하며, 문의기간이지나면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4) 문의는 문제가발생한 계정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타인의 대리 문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6. 운영진의 의무와 역할
1) 운영진은고객이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 운영진은운영정책 및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을 준수합니다.
3) 운영진은고객의 개인정보(비밀번호)등을 묻지 않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절대 임의로 수정/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기관에 제공할수 있습니다.
4) 운영진은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최대한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합니다.
단,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이나 정상적인 게임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객관적인 입장에서 판단/조치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진은고객 여러분께 발생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고 있으며, 회사는 이를 확인 및 수정할 의무를가집니다. 고객께서는 그 어떠한 형태의 버그라도 발견한 즉시 운영진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기술적인오류로 아이템/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를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일부복구가 가능합니다.
7) 운영진은본 운영 정책을 위반한 고객 또는 고객 집단에 대하여 본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운영진은게임 내/외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게임의 일부 혹은 전체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9) 운영진을사칭하거나 업무 관여, 중재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건전한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를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 등을 제한할 수있습니다.
7. 비매너 관리 정책
1) 시스템 버그등을 악용하거나 다른 고객과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버그 악용의 경우 게임 콘텐츠 및 정상적인 게임 진행등을 방해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버그 등의 문제점을 발견할 경우 즉시 1:1문의 등을 통해 신속히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시스템 버그등을 악용하는 것은 다른 고객과의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위이기 때문에 시스템 버그나 문제점을 악용, 공유할경우 별도의 사전 경고 없이 게임 이용이 제한되거나 고객 자격이 정지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홈페이지및 게임 내 커뮤니티 및 회사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커뮤니티에서 공공의 안녕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는 다른 고객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우려가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행위 및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게시물의 게시자 및 비매너 행위자에 대해서 고객 권한 정지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②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서버간 거래에 관련한 시도 또는 타 고객들을 선동하려는 경우
③ 회사, 다른 고객 또는 제 3자에게 심한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④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등을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⑤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⑦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⑧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서 벗어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⑨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고객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경우
⑩ 도배 또는 욕설, 음란한 단어 및 표현이 포함된 내용일 경우
⑪ 운영진 및 회사 임직원을 사칭할 경우
⑫ 약관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일 경우
4) 사기(상대방을 속여 게임 내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모든 행위)를 행할경우, 다른 고객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과 관계 법령에 따른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새로운게임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전 공지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도 있습니다.
2) 서비스의변경 등으로 고객은 유료서비스 이용이 불가함으로 인해 받은 손해 외에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특히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수익,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질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9. 이용제한 정책
1) 이용제한정책은 "자사 게임을 이용하면서 고객 여러분이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게임 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으로부터 보호 위한 정책입니다.
2) 운영정책에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운영정책의규정에 따라 제한 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해명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게임 내의 환경설정 → 게임문의 seobigames@naver.com을 통해서 이의 신청을할 수 있습니다.
②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이의 신청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15일 내에 처리됩니다.
4) 게임 이용제한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제한 기준에 따른 이용 제한 기간 안내
① 운영진 판단 하에 이용 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위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운영진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0. 커뮤니티 운영 정책
1) 회사는 서비스와관련된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고, 커뮤니티 서비스는 (주)세오비게임즈 고객이라면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2) 본 커뮤니티운영 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티의 원활한 이용 및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위하여 제공되는 회사의 규정입니다.
3) 커뮤니티내에 다음과 같은 유형의 글 또는 댓글을 게재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②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는 내용
③ 특정 또는 불특정 대상을 비하하거나 비방하는 내용
④ 불법프로그램의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내용
⑤ 계정이나 아이템 매매, 교환 등과 관련된 내용
⑥ 상업적 광고성 내용
⑦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의도를 담은 내용
⑧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명예훼손 및 모욕하는 내용
⑨ 현금 및 현물을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내용
⑩ 같은 내용을 반복적(도배성)으로 게시하는내용
⑪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⑫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⑬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 침해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및 파일
4) 회사는 각커뮤니티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이나 댓글은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키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위 (3)항 각호에 해당하는 기타 불건전하고 매너에 어긋나는 글 또는 댓글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삭제할 수 있으며,작성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자사 게임 커뮤니티 내에 등록된 게시물은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6) 자사 게임 커뮤니티는 각 게시판에 올린 고객의 글을 소중하게 관리하고 유지하는데 최선을다합니다.
단, 불의의 사고나 자연재해, 기타 기술적인문제로 발생하는 게시판 데이터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자사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이로 이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이용자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운영 정책은 2021년 1월 1일부로 적용 됩니다.